본문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
공유

검색창 내용 없애기/지난 검색어 지우기

728x90

우연히 알게 된 나의 컴퓨터에 오래전부터 검색했던 단어들이 없어지지 않고 나타나는 현상을 보게 되었습니다.

지우고 싶어서 인터넷 옵션에 가서 개인정보 쿠키 삭제를 해보았지만 그 방법은

일반 로그인들과 포털 사이트 검색창의 검색어만 지울 뿐 일반 사이트 게시판의 검색창에서는 없어지지 않고

나타나는 현상을 보게 되었습니다.

없어지지 않는 검색어들 ㅎㅎ

그나마 저 정도면 당당하겠지만 남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검색어들이 뜬다면 대략 난감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.

자! 이제 지우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. 아주 간단합니다.

자세한 설명을 위해 사진으로 누구라도 알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.

마우스 커서를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검색어 창에 클릭합니다.

저장된 검색 단어들이 밑으로 쭉 나열됩니다.

마우스 커서를 지우고 싶은 단어에 가져다 놓고 

Shift(key) + Delete(key) 키를 눌러 주면 삭제가 됩니다.

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. 

어때요? 도움이 좀 되었나요? 참 쉽죠?

이상 별것도 아니지만 알고 싶었던 검색창에 검색 단어 지우는 방법을 마치 겠습니다.

728x90